[투어코리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곳 와카야마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곳 와카야마현   

[투어코리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곳 와카야마현 : 12936705000370.jpg

간사이 탐방 세 번째 지역인 와카야마현.  온화하고 따스한 기온으로 인해 과일의 천국이라 불리우고 있으며 우리에게 잘 알려지진 않았으나 간사이 지방의 온천 휴양지로 사랑받아온 지역이다.  또한 진언종의 본산 고야산이 이 곳에 자리하고 있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기이산지의 영지와 참배길의 중심지이다.  <취재 협조 와카야마현, 간사이 광역기구> 

 

 

 

 

 

 

 

 

 

일본의 삼대 미인온천 류진온천(龍新溫泉)  

[투어코리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곳 와카야마현 : 12936705732802.jpg

<사진-계곡을 바라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노천탕>  

와카야마현에는 496개의 온천이 있고 새하얀 모래 해변에 자리한 시라하마 온천(白濱溫泉), 돌아가는 것을 잊을 정도로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는 풍경의 가츠우라 온천(勝浦温泉), 그[투어코리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곳 와카야마현 : 12936709768691.jpg리고 일본 애니메이션 속에 등장하는 것 같은 마을 풍경에 자리한 류진온천을 와카야마 삼대 온천으로 꼽는다.
이 중 류진온천은 일본의 삼대 미인온천 중 으뜸으로 불리는 곳으로 히다카 강 상류에 위치하며 130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오래된 온천이다. 

슈겐도(修驗道)의 창시자 엔노교자오즈누(役行者小角)가 발견했고 이후 코호대사(弘法大師 구카이)가 난다류오 용왕을 꿈에서 만난 후 일반인들에게 개방했다.  

에도시대에는 이 지역을 지배하던 도쿠가와 가문의 별장지로 이용되었고 그 흔적은 가미고텐(上御殿 Royal Palace), 시모고텐(下御殿 Lower Lodgings)이라 이름 지어진 오래된 료칸(온천여관)의 이름에서 엿볼 수 있다.  

온천탕에 들어가면 미끌거리는 온천수가 온 몸을 감싸는데 포근한 느낌. 아무리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갖고 있다해도 이 곳에서 하루만 지내고나면 실크와 같은 피부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이곳의 온천수는 라듐을 함유하고 있는 알칼리성 탄산수라고.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음은 물론, 마시면 위장이 건강해지며 불임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한다. 

                                                                                           <사진-170년 동안 운영되고 있는 료칸 시모고텐>

[투어코리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곳 와카야마현 : 12936716468283.jpg진언종의 본산, 그들의 샹그릴라 고야산


고야산은 와카야마현 북부 나라현과 인접한 곳에 자리한 곳으로 일본 불교 진언종의 본산이며 일본 최대의 불교성지 중 하나이다.  

진언종의 으뜸 사찰인 곤고부지(金剛峰寺)와 여러 사찰과 탑들이 모여 있는 단조가랑(壇上伽藍), 그리고 진언종의 창시자 교보대사의 무덤이 있는 오쿠노인(奧の院) 이렇게 세 구역으로 나뉜다. 

그 중 오쿠노인은 20만기의 가족묘가 모여 있는 묘지구역이다. 교보 대사 묘지 부근이기 때문에 그들에게는 최고의 명당이고 죽어서 꼭 이 곳에 묻히고 싶어하는 그들만의 샹그릴라이다. 높이 솟은 삼나무와 묘지들 사이를 걸으며 죽은이들을 기억하자. 그들의 극락왕생을 위해.  

<사진-오쿠노인의 가족묘. 흰 옷을 입고 있는 불상은 낙태나 유산으로 죽어간 아이들을 위해 바쳐진 태안지장상이다>

 

신선한 바닷 내음, 신선한 해산물. 와카야마 마리나시티

와카야마 시 남쪽에 위치한 마리나시티. 와카야마만에 조성된 인공섬으로 와카야마 최대의 위락단지이다. 지중해변 유럽의 항구 마을을 본떠서 만든 테마파크 포르토 유럽은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곳곳에 동화를 테마로 만들어 놓은 인형들이 색다르고 다채로운 놀이기구들이 준비되어 있다.

[투어코리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곳 와카야마현 : 12936719548625.jpg[투어코리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곳 와카야마현 : 12936719622620.jpg[투어코리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곳 와카야마현 : 12936719666896.jpg

 

 

 

 

 

 

 

 

 

포르토 유럽의 아름다운 골목길. 사진 찍기 좋은 장소이다  성냥팔이 소녀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인형.   쿠로시오 어시장의 최대 볼거리, 참치 해체 쇼 

[투어코리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곳 와카야마현 : 12936720968064.jpg다양한 해산물들이 판매되는 쿠로시오시장(黑潮市場)에서는 신선한 해산물 뿐만 아니라 거대한 참치해체쇼를 볼 수 있고 초밥과 구이 등 신선한 해산물들을 그 자리에서 맛 보거나 시장 옆에 마련되어 있는 바비큐 코너에서 바닷바람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시장 맞은편의 기노쿠니 과일나라에서는 와카야마 현에서 생산된 신선한 제철과일들이 판매된다.

스파 리조트 쿠로시오 온천은 바다 밑에서 솟아나고 있는 원천을 이용한 온천으로 와카야마 항구 해안의 풍경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마리나 시티 종합 안내 홈페이지 www.marinacity.com
쿠로시오 어시장 홈페이지 www.kuroshioichiba.co.jp

<사진-선택을 기다리고 있는 꼬치들. 시장에서 직접 구워 먹거나 건너편 바비큐 코너에서 구워 먹을 수 있다.> 
 

와카야마에서 꼭 맛 보고 와야 할 음식

[투어코리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곳 와카야마현 : 12936722206003.jpg[투어코리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곳 와카야마현 : 12936722342942.jpg[투어코리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곳 와카야마현 : 12936722285432.jpg

 

 

 

담백하고 정갈한 쇼진요리. 메보시를 만들기 위해 건조중 인 매실들 감잎으로 싸 부패를 방지한 감잎초밥.

 일본 최대의 불교 성지 중 한 곳인 고야산 관광을 마쳤다면 쇼진요리(精進料理)를 맛보자. ‘쇼진’은 악을 끊고 선을 행해, 임무에 힘쓴다고 하는 의미로 승려들이 수행 중 먹는 음식이다. 불교에서는 식사도 하나의 수련과정이라 여기고 있으며 이 음식은 곡물·두류·야채류만 이용해 만든 음식이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몸을 건강하게 해줄 것만 같다. 

와카야마 현은 따뜻하고 온화한 기후 덕에 귤, 감, 키위, 사과 등 과일의 생산량이 매우 높다. 특히 이 지방에서 생산되는 매실은 알이 굵고 단단하기로 명성이 자자하다. 일본 여행 중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반찬 중 하나인 우메보시는 이런 매실로 만든 일종의 장아치. 매실을 따 씻어 소금에 절인 후 건조시킨다. 이러한 과정을 3~4번 반복한 후 마지막에 붉은 차조기 잎을 넣고 절여 색을 내는 음식으로 새콤달콤한 맛이 온 몸의 세포를 신선하게 만들어 줄 것 같은 느낌이다. 

일본에 왔으니 초밥을 기념품으로 선물할 수 있을까? 가능하다. 와카야마 현 북부 지방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감잎초밥이 그 해법이다. 염장한 고등어를 초밥밥에 올린 후 감의 잎에 싸서 만든 초밥이다. 감나무 잎에는 방부제 역할을 하는 성분이 있어 오래 보관이 가능하다. 하지만 한 여름은 피하는 것이 좋다. 

와카야마 현 남동부의 나치카쓰우라 어항은 일본 제일의 참치어획고를 자랑한다. 따라서 신선도가 높고, 다른 곳에서는 구하기 힘든 참치 내장이나 머릿살 구이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 볼 수 있다. 현청 소재지인 와카야마 시 남쪽의 마리나 시티에 위치한 쿠로시오 어시장에서도 신선한 참치를 맛 볼 수 있다. 

구수한 찻 물에 끓인 차죽 차가유(茶粥). 주로 나라와 교토 지방에서 먹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와카야마에서도 아침 식사로 주로 먹는 음식이다. 아침에 차가유를 먹지 않으면 하루가 시작되지 않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대중적인 음식이다. 구수한 차향과 부드러운 죽이 아침을 든든하게 만들어준다.  

[투어코리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곳 와카야마현 : 12936724439245.jpg

[투어코리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곳 와카야마현 : 12936725216696.jpg

 

 

 

 

 

 

신선도를 자랑하는 침치. 구수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차가유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2010년 12월호)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여행작가 황현희 기자 hacelluvia@naver.com  

 

*깜장천사*

날고 싶은 깜장천사

    이미지 맵

    aBout 깜장천사/in Media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