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사람 모두 모여 만드는 독립의 영웅 이야기 :: 인터라켄 빌헬름 텔 연극제 Tell Freilichtspiele (유럽여행/스위스여행/인터라켄여행/유럽축제정보)

반응형

마을 사람 모두 모여 만드는 독립의 영웅 이야기 :: 인터라켄 빌헬름 텔 연극제 Tell Freilichtspiele
(유럽여행/스위스여행/인터라켄여행/유럽축제정보)


인터라켄의 여름은 정말 다채로운 행사로 가득합니다.
매주 열리는 여러 음악제와 행사와 함께 인터라켄을 대표하는 축제로는 인터라켄 빌헬름 텔 연극제를 들 수 있어요.
여러가지 행사 중 제가 유일하게 관람할 수 있었던 행사이기도 합니다. ^^
야외극장에서 100년 동안 기록된 독립투쟁의 역사 인터http://www.hyunee.com/2011라켄 빌헬름텔 야외 연극제 Tell Freilichtspiele (유럽여행/스위스여행/인터라켄여행/유럽공연)


<빌헬름 텔 Wilhelm Tell> 연극제는 1912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6월 중순부터 9월 초까지 목, 토요일에 열려요.
연극은 2시간 동안 180명의 배우들이 중세의 스위스 전통 복장을 입고 공연을 펼쳐요.
내용은 많이들 아시는 빌헬름텔의 이야기로
700여년전 오스트리아 합스부르크가 폭정에 고통받는 스위스 국민들의 고난과 자유를 향한 투쟁을 보여줍니다.


빌헬름 텔은 스위스에서는 오랫동안 여러 곳에서 상영되지만 인터라켄의 야외상영제가 가장 유명하다고 하네요.

인터라켄의 빌헬름텔 연극제 뿐만 아니라 동네 사람들이 모여 만드는 연극제는 독일에 하나 있어요.
바로 오버아마가우 Oberammergau 크리스트 수난제입니다.

공연 장면 @BAYERN TOURISMUS Marketing GmbH



1633년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을 기억하는 시기인 사순시기에 페스트가 사그러드는 것을 하느님께 감사드리며
마을 사람들이 모여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을 기억했던 연극제가 오늘 날 400년 넘게 이어지는 행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가장 최근 연극공연은 41번째 개최되었던 지난 2010년이에요.
이 해는 세계 최대의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가 200주년을 맞이하는 해였기에 더욱더 의미 깊었죠.

오버아마가우...는 아직 가보지 못했습니다만 마을의 집들 외벽이 동화와 기독교 관련된 프레스코화로 장식되어 있어 아주 볼만하다고 들었습니다.
독일에서 알프스의 산악마을을 감상하고 싶다면 이 곳에 가면 된다고 하는데요...
제가 다녀온 가르미쉬 파르텐키르헨하고는 또 다른 느낌이라고 하더군요.

이 연극제는 인터라켄의 빌헬름텔 연극제처럼 마을사람들이 연극 배우로 무대에 섭니다.
10년마다 한번 열리는데 저는 지난 2010년을 놓쳤으니 2020년을 기약해야 하는.. 쿨럭~ 

그러니.... 2020년은 너무 멀고, 인터라켄의 연극제는 매 해 열리니
한여름 융프라우요흐 여행을 위해 인터라켄을 방문했다면 함께
계획세워보셨으면 좋겠어요.

인터라켄의 야외극장은 서역에서 20분 정도 걸어야하는 곳에 위치합니다. 시내에서 포스트 버스 105번 타고 Hotel Sonne에서 내리시면 돼요.


가는 방법 서역에서 도보 18분
공연 일시 6/25~8/30 목, 토요일 20:00~22:15
요금 CHF 36 / 50 / 62
홈페이지 www.tellspiele.ch

연극 관람기 :: 야외극장에서 100년 동안 기록된 독립투쟁의 역사 인터라켄 빌헬름텔 야외 연극제 Tell Freilichtspiele

유럽의 이런 행사들을 접하고나면 참 대단하구나... 싶습니다. 동네 사람들이 모두 모여서 행사를 치루고
그것을 100년, 200년 유지하고 있는 것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 싶어요.

원형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집들, 그리고 이런 행사들...

우리는 어떤 것을 유지하고 보전할까요? 

이미지 맵

*깜장천사*

여행하고 사진 찍고 글 쓰는 여행작가

    '여러가지 여행정보/축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2개 입니다.

      • 그들의 작은 일상도 전통으로 잘 키워온 점이 정말 멋집니다
        지자체마다 보여주기식으로 무슨 축제니 하고 만들기만 하는것보단 정말 이렇게 알찬 행사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 ^^ 이런건 정말 배워야 한다고 생각해요. 보면서 정말 부러운 행사 중 하나엿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