득템의 기쁨으로 추위를 잊어볼까요? 2019년 이탈리아 겨울세일 정보 Saldi Inverno 2019 Italia

득템의 기쁨으로 추위를 잊어볼까요?
2019년 이탈리아 겨울세일 정보 Saldi Inverno 2019 Italia 


많이 추워졌습니다. 작년 취재 때 미친 추위를 겪었던 것이 급 생각나네요.
생각해보니 세일기간에 취재를 나갔었는데 쇼핑은 커녕 뭐 하나 사기 힘들었어요.
중간에 라이언에어를 탈 생각을 하니 짐을 늘릴 수 없는거죠. -.-;;;;;;;

뭐... 그렇다 해서 전혀 쇼핑을 하지 않은건 아니지만... 

매년 2번 이탈리아에서는 큰 세일을 합니다.
이탈리아는 주 별로 조금씩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쇼핑을 생각하신다면
체크 하고 여행 가시는게 좋아요.
세일 기간에는 유명 브랜드 제품의 본매장 뿐만 아니라 아웃렛 매장도 세일에 들어가요.
물론... 콧대 높으신 일부 브랜드들은 공식 세일을 하지 않지만 파이널 제품이나 안 보이는 스크래치 제품을 저렴하게 팔아요.
저는 지난 겨울 파이널로 남은 힐을 하나 샀는데 아주 ~ 뿌듯했다죵~ ㅎㅎㅎㅎ

서론이 길었군요. 각 주별로 세일 기간을 안내하겠습니다.
여행 스케줄과 잘 비교해보세요.

위대한 도시 로마가 자리한 라치오 LAZIO 주 (로마, 오르비에토 등)의 세일기간은 2019. 1. 5. - 2019. 2. 28.

사랑과 평화의 도시 아씨지와 한국인 여행자가 늘어난다는 스펠로가 자리한
움브리아 UMBRIA 주 (아씨지, 스펠로, 폴리뇨 등)의 세일기간은 2019. 1. 5. - 2019. 3. 4.

뚱보와 현자들의 맛있는 빨간도시 볼로냐와
잊혀진 서로마 제국의 수도 라벤나, 멋진 자동차와 발사믹 식초의 도시 모데나 등이 있는 지역
에밀리아 로마냐 EMILIA ROMAGNA 주 (볼로냐, 라벤나, 페라라, 모데나 등)의 세일기간은 2019. 1. 5. - 2019. 3. 5.

피자 제조법이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에 등재 될 정도로 맛있는 피자를 갖고 있는 나폴리와
세계적 휴양지 카프리와 아말피 해안이 자리한 캄파니아 CAMPANIA 주 (나폴리, 카프리, 살레르노 등)의 세일기간은 2019. 1. 5. - 2019. 4. 2.

절벽위 다섯 개의 보석 친퀘테레가 있는 리구리아 LIGURIA 주 (친퀘테레, 제노바 등)의 세일기간은 2019. 1. 5. - 2019. 2. 18.

도시 전체가 영화 셋트장인 도시 마테라가 자리한 바실리카타 Basilicata 주 (마테라 등)의 세일기간은 2019. 1. 2. - 2019. 3. 1.

크로아티아와 그리스로 가는 페리가 운행하는 바리와 스머프 도시 알베로벨로가 있는
풀리아 Puglia 주 (바리, 알베로벨로 등)의 세일기간은 2019. 1. 5. - 2019. 2. 28.

여러 문화가 어우러진 땅 시칠리아 SICILIA 주의 세일기간은 2019. 1. 6. - 2019. 3. 15.

동계올림픽의 추억이 남아있는 토리노가 자리한 피에몬테 Piemonte (토리노, 아오스타 등) 주의 세일기간은 2019. 1. 2. - 2019. 2. 28.

바다의 신부 베네치아, 오페라 축제로 유명한 베로나, 팔라디오의 비첸차가 자리한
베네토 VENETO주 (베네치아, 베로나 등)의 세일기간은 2019. 1. 5. - 2019. 3. 31. 

패션의 도시 밀라노가 자리한 롬바르디아 LOMBARDIA 주 (밀라노, 베라가모, 코모 등)의 세일기간은  2019. 1. 5. - 2019. 3. 5.에요.

도시 전체가 쇼핑몰 같은 피렌체가 위치한 토스카나 TOSCANA 주 (피렌체, 시에나 등)의 세일기간은 2019. 1. 5. - 2019. 3. 15. 입니다.

로마 콘도티 거리

이때 이탈리아 가시면 주말에 로마의 콘도티 거리와 밀라노의 몬테 나폴레오네 거리에서는 사람에 치이는 분위기에요. 소지품 조심 하시구요...

혹시 여행 기간이 세일 마지막이라고 해서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위에서도 얘기했듯이 마지막 남은 제품 또는 안보이는 스크래치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답니다.

쇼핑 관련 한 불후의 명언? 이 있어요.
명품은 싸도 비싸다...... 
하지만 득템의 기쁨을 놓치긴 어렵거든요. ^^
특히 세일기간 이용해서 꼭 사고 싶은거 구입한다면 여행의 보람 중 하나이겠지요.
 
그리고 우리가 유럽 쇼핑에 열광하는 이유 또 한가지는 원산지이기에 한국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 구입 후 세금환급 Tax Refund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EU에 거주하지 않는 외국인이라면 물건 구입 후 3개월 안에 갖고 출국하면 물건에 부과되어 있는 부과세를 환급받으실 수가 있어요.

이탈리아에서는 한 상점에서 155유로 이상 구입하시면 세금 환급 Tax Refund이 가능한데
구입 상점에서 금액 넘겨서 구입하신 후 용지 꼭 작성하시구요, 이 때 여권 필요하니까 쇼핑 가실 때 여권 꼭 챙기세요.

2월 말 한산한 풍경. 그러나 여름엔 꽉꽉 들어찹니다. 

그리고 공항에서 주로 세금환급 받으시는데 먼저 환급 받고 체크인 하셔도 됩니다.
아마도.. 웹 체크인 등이 활성화 되어 가능해진 일 같아요.
저는 겨울에 갔던 지라 사람이 별로 없어는데 여름 성수기에 사진들 보니까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성수기에는 공항에 3~4시간 전에 가시는게 좋아요. 공항은 무조건 일찍!!! 갑시다. ㅠㅠ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 다 빈치 공항 세금 환급 사무소는 3터미널 326 카운터 부근에 위치합니다.
밀라노 말펜사 공항 세금 환급 사무소는 1터미널 12번 카운터 부근에 위치해요.


세금 환급 받으실 물품이 이탈리아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 구입하셨다면 
세관 사무실로 먼저 가서 작성한 세금 환급 종이와 영수증, 여권, 보딩패스 보여주시면 서류에 확인 도장을 받으셔야 해요.
이탈리아 내에서 구입하신 물품이라면 직접 세금환급 회사 창구로 가시면 됩니다.

창구에서 환급을 받을 것인지, 현금으로 받을 것인지 선택하시는데 저는 주로 카드로 받았었어요.
카드로 받는다면 도장을 받고 용지를 봉투에 넣은 후 사무소 옆 우체통에 넣으시는데
이 때 본인의 서류 작성 회사와 우체통을 잘 보고 넣으셔야 해요.
다른 회사 우체통에 넣으시면 못 받으십니다. ^^;;;;
그리고 카드번호, 여권번호 등 쓰라는거 다 쓰셔야 하구요... 전 100유로 정도 못 받은게 있는데 뭔가를 안 썼던것 같아요.
서류 사진을 찍어놓은게 있다면 이메일로 처리도 가능한데 사진도 안 찍어놔서... ㅠㅠ

카드로 환급은 1~2개월이면 들어와요. 걍 잊고 지내시면 어느 날 들어와 있는 돈이 확인 가능합니다.
들어보니까 72만원 되는 가방 세금 환급이 8만원 정도 들어왔던 것 같아요.

2016년 7월부터 저는 현금으로 받기 시작했는데 수수료가 조금 부과되긴 하지만 그냥 받아서 쓸 수 있어서 좋은거 같기도 해요.
공항에서 뭘 먹거나 잊은 물건 쇼핑하기도 좋고... 다음에 갈 때 생각해서 갖고 있어도 되구요...

한국 들어오실 때 반입한도는 $600인거 모두 아시죠? 이 금액 초과되는 액수의 물품을 반입하실 때에는 자진신고 하셔야 합니다.
간혹 쇼핑 후 귀국할 때 어떻게 해야 하냐며 걱정하시는데 자진신고 하세요. 이상한 걱정 하지 마시고 자진신고 하고 들어오세요.
더군다나 이제 해외에서 $600 이상의 카드 사용을 하게 되면 관세청에 자동으로 통보 돼요.
그러니 신고 하고 들어오세요.
제 경우를 말씀드리면 1,500유로 신고하고 들어오면서 12만원 정도 세금 냈어요. 그래도 한국에서 구입하는 가격보다 저렴했습니다.
자진신고 감면 받고 택스리펀 받은 액수 빼고 최대한 빼주시니까 신고하세요.

특히 3대 명품이라고 하는 샤넬, 루이비통, 에르메스는 90% 이상 걸립니다. 신고 하세요. 
혹시나...하고 들어오시다가 걸리면 앞으로 계속 귀찮은 일이 생깁니다.

신고...한다고 하니 뭔가 비싼거 사오나부다... 하실텐데 제가 주로 구입하는 물건들은 이래요. ^^
자질구레 잡다구리하죠. ^^ 가끔 뭔가 지르긴 하는데 말입니다.. 하.하.하.

즐겁고 알뜰하게 쇼핑하시고 당당히! 신고하고 들어오세요~


이미지 맵

*깜장천사*

여행하고 사진 찍고 글 쓰는 한량, 일명 여행작가. <프렌즈 유럽>, <7박 8일 피렌체>, <프렌즈 이탈리아>

    '여러가지 여행정보/쇼핑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